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스트시큐리티, 과기정통부-KISA ‘내PC·모바일돌보미’ 운영사업 서비스 제공 건수 1,000만 건 돌파 소식!

기타 2023-11-15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은 이스트시큐리티와 잉카인터넷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진행하는 '23년도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 운영' 사업자로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전국민 무료백신 알약(PC) 및 알약M(모바일)을 통해 제공한 보안 점검 서비스 누적 건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사업은 '전 국민 침해사고 예방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이스트시큐리티의 무료 백신인 '알약' 플랫폼에 '내PC·모바일 보안 취약점 점검' 기능을 추가하고, 주기적으로 자동 점검하여 보안 취약 항목을 안내하고 조치를 유도하는 전국민 보안관리 실태점검 사업입니다. 

 

지난해 12월 조달청 나라장터 공개 입찰을 통해 사업이 공고됐으며 이스트시큐리티-잉카인터넷 컨소시엄이 수주했습니다. 

 

'알약'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대상으로 ▲계정 관리 ▲서비스 관리 ▲보안 업데이트 ▲보안 관리 ▲해킹 방지 등 총 47개 PC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알약M'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대상으로 ▲잠금 화면 설정 여부 ▲단말 내 악성앱 검사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인증 기능 사용 여부 등 총 8개 항목을 점검합니다. 자세한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 이용방법은 'KISA 보호나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알약' 플랫폼을 이용한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 운영'을 통해 전국민 보안관리 실태를 점검해 본 결과, 보안에 취약한 단종된 Windows(7/8/8.1) 이용자보다 약 13점, 모바일 기기 또한 최신 버전의 보안 점수가 약 4점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과기정통부와 KISA에서는 '알약'을 통해 자동 점검하여 조사된 보안 점검 통계자료를 반영해 '해커도 뚫기 어려운 5가지 보안 수칙' 포스터를 제작해 온/오프라인 개인PC보안수칙 홍보를 진행했으며, 이스트시큐리티에서는 보안 취약점들의 조치를 유도하는 '카드뉴스' 제작과 더불어, 모기업인 이스트소프트의 AI 아나운서를 활용해 취약점 조치 안내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연말까지 전 국민 대상 보안 취약점 점검 캠페인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를 통해 스스로 보안 수준을 진단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시길 바라며 향후 진행될 다양한 캠페인 및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