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스트시큐리티, 과학기술정통부 주최 K-ICT 정보보호 대상 수상 소식!

기타 2021-12-09

지난 2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는 '2021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가 열렸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제 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도 진행되었는데요. 

 

이스트시큐리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보안 산업의 선두기업으로서 그동안 추진해온 대국민 정보보호 인식 개선 및 실천 활동 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 (좌) 조경식 과기정통부 제2차관 (우) 정상원 이스트시큐리티 대표이사


백신 소프트웨어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장 먼저 라이선스를 개방한 이스트시큐리티는 보안 기술 혁신과 각종 위협에 대한 신속한 정보 공유 등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강화와 보안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이스트시큐리티의 대표 보안 제품인 '알약'은 국내 백신 사용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스트시큐리티는 알약을 활용해 연간 1억 건 이상의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분기별로 130만 건 이상의 랜섬웨어를 차단합니다. 

 

뿐만 아니라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국내 주요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일반 사용자,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최신 위협의 동향과 분석 보고서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활동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매년 정보보호의 달에 전 국민 대상 보안 인식 설문 캠페인을 진행하고, 정보보호 교육 관련 기관과 지속해서 협업하는 등 정보보호 인식 개선과 보안 전문가 육성 활동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내부 정보보호 활동도 지속해서 혁신해왔는데요. 이스트시큐리티는 업무 생산성과 비례해 증가하는 위험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자 업무 특성에 따라 보안 환경을 구분하고, 새로운 보안 기술을 개발해 지속 적용해왔습니다. 보안 정책 운용에 있어 보수적으로 규제를 적용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업무 편의와 효율에 따른 생산성 증가까지도 고려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수많은 사용자의 정보와 자산을 보호하고 이와 함께 보안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끌어왔습니다. 앞으로도 보안 산업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국내 사이버 보안 수준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역시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