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검찰청을 위장한 스미싱 문자 주의!
서울지방검찰청을 위장한 스미싱이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당 문자는 지명통지서 이미지와 함께 다음과 같은 문자내용을 발송합니다.
[이미지 파일]
본인 등본상 주거지로 2회에 걸쳐 해당서류 발송을 하였으나 반송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통신고지 해드립니다. 빠른 시일내에 상기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010-****-****
문자 내용은 여러번 서류가 반송되어 부득이하게 휴대폰으로 연락을 한다라는 내용과 함께 문자에 적힌 연락처로 연락을 하라고 사용자를 유혹합니다.
만일 사용자가 실제 검찰청에서 보낸 것으로 오인하여 적혀진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걸 경우, 검사를 사칭한 범죄 조직에서 전화를 받아 검찰을 사칭하며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려고 시도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해당 문자는 이미 오래 전부터 유포되오던 스미싱으로, 지명통지서 내 수신자 정보 및 발신날자, 통지서 내 연락처 부분만 바꿔가며 발송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상황을 모르며, 서울지방검찰청이라고 사칭하는 문자와 함께 지명통지서를 받을 경우 당황할 수 밖에 없어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공문의 경우 개인 휴대폰 번호가 아닌 사무실 번호가 적혀있으며, 반드시 본인이 수신해야 하는 문서의 경우 등기로 발송되는 점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문자메세지를 받으신다면 바로 삭제 하시기를 권고드리겠습니다.